2023년 서울시 소상공인 사업재기 및 안전한 폐업지원 사업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해당 정보를 신청하셔서 필요하신 분들은 빨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사업재기 지원사업
2023년 소상공인 사업재기 지원사업서울시에서는 소상공인들의 사업이 어려운 상황에서 사업을 재기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지원하는 '소상공인 사업재기 지원사업'과 폐업을 하고 싶을 때 원활하고 안전하게 폐업 처리를 도와주는 "안전한 폐업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소상공인 사업재기 지원사업은 3천여가지 기업진단서비스, 미래산업지원센터 운영 등을 포함하여 다양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서 소상공인들은 현재의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 및 진단하고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아이디어 및 창업 프로젝트를 창업한지 3년이 안된 예비 창업자들에게 지원해서 멘토링을 지속적으로 서비스할 예정입니다.
안전한 폐업지원사업
폐업 절차를 수행하는 소상공인들에게 자문 및 교육을 제공하여 적법한 절차로 폐업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불필요한 손실을 최소화 하며, 후에 사업장 재개설 등의 기회를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1. 신청기간
2023년 6월 26일 ~ 7월 14일 기간 동안 신청이 가능합니다.
2. 사업신청
사업신청은 서울시 자영업지원센터 누리집에서 가능합니다. www. seoulsbdc.or.kr에서 온라인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사업안내 및 소상공인 사업재기 및 안전한 폐업지원 사업 공고를 확인하고 사업신청이 가능합니다.
3.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6개월이상 상업 중인 소상공인 또는 폐업을 고민 중인 서울시의 점포형의 소상공인입니다.
4. 지원내용
지원하는 것은 경영 진단을 2회 하고 진단에 따라 컨설팅도 2회 정도 실시합니다. 그리고 컨설팅에 따른 사업정리 등 설루션 이행 비용을 최대 3백만 원까지 부가가치세를 신청업체에서 부담합니다.
5. 지원문의
해당 문의는 다사콜센터 02-120으로 전화 주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빨리 신청하세요.
이러한 정책들은 소상공인들에게 안정적인 성장을 이끌고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지원할 것입니다.